작성자: 뤼니
분류: 실내

안녕하세요. 커피용기에 관한 질문입니다.커피우유를 포함한 많은 우유들은 종이팩에 대부분 나오는데,왜 커피류는 다 플라스틱 용기에 나오는지 궁금해요. 보통 텀블러이 커피를 담아 먹으려 노력 중이지만 가끔 바쁠 땐, 편의점에서 커피를 사먹습니다. 그런데 겉에 스티커용지가 아닌 글자가 직접 써져있는 커피용기가 대부분이어서 그나마 환경에 나을 것 같은 종이팩 커피우유를 먹어요.저렇게 플라스틱에만 판매하는 이유가 따로 있는지(대중의 기호성이 아닌 다른 이유)그리고 플라스틱보단 종이팩을 택하는 게 나은 선택이 맞는지. 또한 얼마 전 생수를 비롯한 많은 페트 음료들은 스티커형 글자가 삽입하기로 했던 것 같은데 왜 커피용기들은 해당되지 않는지가 궁금해요. 질문이 너무 많네요.감사합니다^^

코멘트 1개

  1. 안녕하세요, 뤼니님.

    커피 제품의 용기는 유리, 캔 등과 함께 많은 경우 플라스틱 용기가 사용되고 있죠.
    용기 종류에 따라 제작 비용과 생산 과정의 편의성, 사용자의 편의성 등이 달라지기 때문에, 기업 입장에서 경쟁력 있는 플라스틱 용기가 편의점 커피 제품의 용기로 많이 사용되고 있어요.
    실제로 현재 여러 커피 제품을 편의점에서 판매하고 있는 한 기업의 고객센터에 문의한 결과, “내용물이 ‘커피’이기 때문에 특별한 이유가 있어 플라스틱을 용기로 사용하는 것은 아니고, 플라스틱이라는 재질의 편의성 때문에 커피 제품의 용기로 사용하고 있다.”는 답변을 얻을 수 있었습니다. 결론적으로 말씀드리면, 질문해 주신 것처럼 플라스틱이 커피 용기로 많이 사용되는 특별한 이유가 따로 있는 것은 아닌 거죠.

    환경에 대한 영향을 고려하면 플라스틱보다는 종이팩 용기 제품을 해차도 추천해 드리고 싶습니다.

    마지막에 질문해주신 스티커형 글자에 대한 질문 내용은 정확히 이해하지 못해 추가로 설명을 더해 주신다면 답변이 가능할 것 같습니다.

    질문 고마워요 뤼니님!
    다음에 또 만나요:)

    답장

댓글 제출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