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유진
분류: 실내

유통기한 지난 화장품은 어떻게 폐기해야 하나요??

코멘트 1개

  1. 안녕하세요, 유진님!
    사용하지 못한 화장품, 어떻게 폐기해야 할지 알려드릴게요.

    [액체]
    파운데이션, 클렌징 오일과 같은 액체류의 경우 바로 변기나 세면대를 통해 배출 시 환경 오염의 원인이 돼요. 그러므로 신문지 등에 뿌려 흡수시켜 건조한 뒤 일반 쓰레기로 배출합니다.

    [립스틱류]
    립스틱과 같은 고체 화장품도 일반 쓰레기로 배출해주세요. 마찬가지로 용기에서 내용물을 제거해야 하는데요, 냉동실에 잠시 넣어 놨다가 립스틱을 용기에서 빼면 말끔히 빼낼 수 있습니다. 립스틱이 용기에 여전히 묻어있을 시 면봉 같은 것으로 깨끗이 닦아준 후 립스틱은 일반 쓰레기, 용기는 재활용 분리배출 해주세요.

    [가루]
    섀도우와 같은 가루 화장품의 경우, 내용물을 긁어내 일반 쓰레기로 배출합니다. (폐기하는 액체 화장품이 있으면 함께 뿌려 배출해주세요. 가루 날림을 막을 수 있습니다.)

    [스프레이 제품]
    헤어스프레이와 같은 스프레이 제품의 경우 구멍을 뚫어 내용물을 배출한 뒤 용기는 분리배출 해주세요.

    [용기의 분리배출]
    화장품 용기에는 플라스틱(PET, PVC, PE, PP, PS, PSP), 유리, 금속(알루미늄, 철) 등이 사용되고 재질이 표시돼 있습니다. 내용물로 오염된 경우 재활용이 되지 않기 때문에 면봉, 휴지 등으로 깨끗이 닦아 분리 배출하는 것이 중요해요.

    하나의 용기라도 뚜껑과 내용물 담는 부분의 재질이 다를 경우 분리하여 배출해요. 팩트의 경우 거울이 붙어 있는 것이 많은데 마찬가지로 분리하여 배출해주세요. 라벨도 마찬가지로 제거하여 재질 표시가 돼 있는 경우 표시대로 분리 배출해 주시고 아무것도 적혀있지 않는 것은 일반 쓰레기로 배출합니다.

    몇몇 브랜드의 경우 공병을 회수하여 재사용하고 있습니다. 재활용 이전에 재사용할 수 있다면 더욱 좋겠죠.

    화장품을 폐기하는 일은 정말 손이 많이 가는 작업이에요.
    화장품 용기의 경우 여러 가지 재질이 합쳐진 경우가 많아 분리배출이 어려운 것들도 많은데요, 재활용이 용이한 용기로 제품을 제조하려는 기업의 사회적, 환경적 책임이 요구되는 부분입니다.

    유진님 질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답장

댓글 제출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