작성자: shyboy
분류: 기타

한번 사용한 마스크(kf80.kf90)를 UV소독기로 소독하면 마치터는것 같은 냄새가 나는데 문제없는지요? 그리고 이렇게 소독하면 코로나에는 안전하지요?

코멘트 1개

  1. 안녕하세요, shyboy님!

    UV살균기로 마스크를 소독하여 재사용하는 것에 대해 질문해 주셨네요!

    미국 질병통제예방센터(CDC)에 따르면 초음파, 고강도 UV, LED 청색광 등을 적용하는 ‘대체 소독방법’의 경우, 코로나19 확산방지 효과에 대한 증거가 알려져 있지 않다고 합니다.(「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19」대응 집단시설⋅다중이용시설 소독 안내 / 중앙방역대책본부 / 2020.05)

    하지만 자외선이 바이러스를 죽이는 건 사실입니다. 2003년 사스 코로나바이러스를 60분 동안 자외선에 노출했더니 감염력이 사라졌다는 연구 결과가 있습니다. 하지만 바이러스가 사라지려면 자외선이 모든 부분에 직접 닿아야 한다는 한계가 있습니다. 이근화 한양대 의대 미생물학 교수에 의하면, 마스크 안쪽에 있는 필터까지는 자외선이 투과 되지 않아 멸균이 어렵다고 합니다.

    이렇게 관련 연구가 아직 충분히 이뤄지지는 않았기 때문에”단정적으로 효과가 있다고 말하는 건 어렵다.”는 것이 전문가들의 대체적인 지적입니다.

    식품의약안전처에 따르면 보건용 마스크 재사용 시 환기가 잘 되는 곳에서 건조한 후 재사용이 가능하며, 보건용 마스크가 없을 때는 일반 면 마스크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된다고 합니다.(http://ncov.mohw.go.kr/searchBoardView.do?brdId=3&brdGubun=32&dataGubun=321&ncvContSeq=662)

    부디 해차의 답변이 참고가 되었기를 바라며, shyboy님 다음에 또 만나요! 안녕!

     

    답장

댓글 제출

이메일은 공개되지 않습니다. 필수 입력창은 * 로 표시되어 있습니다